HOME > 뉴스 > 소비자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관악구, '관악산 계곡 캠핑숲' 개장
도심 속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캠핑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22/06/22 [18:48]
▲ 서울시 관악구는 '관악산 계곡 캠핑숲'을 개장했다.(사진제공=서울시청)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숲속 상쾌한 바람과 함께 자연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야외에서의 하룻밤깊은 계곡이나 산속이 아닌 도심 속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캠핑은 어떨까?

 

서울시 관악구는 코로나19 유행으로 가족 중심의 여가문화인 캠핑이용객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관악산 계곡 캠핑숲'을 열어 휴식과 힐링을 선물한다.

 

관악산 도시자연공원은 서울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관악산 계곡 캠핑숲'은 관악산 관문 입구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캠핑숲 안에는 어린이 놀이터맞은편은 물놀이를 하기 좋은 시원한 계곡과 장미공원 등이 있다.

 

'관악산 계곡 캠핑숲'은 코로나19로 외출이 힘들었던 지난 2년 거리두기 기간에도 소규모로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았다.

 

관악구는 올해는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더 많은 가족이 캠핑숲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가족 수를 확대해 오는 6월 10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매주 금·토 ·일 주말 동안 2회씩 총 18회 진행할 계획이다.

 

'관악산 계곡 캠핑숲프로그램은 1박 2일 동안 숲 밧줄놀이야간곤충탐사조류탐사숲길걷기산림치유 등 캠핑뿐만 아니라 산림치유와 산림교육 등 다양한 숲속 경험을 할 수 있다.

 

6월 '우리가족 행복지수UP'을 시작으로 7월 '매미오줌 맞아봤니', 8월 '물살이와 숲살이 곤충들', 9월 '슬기로운 향기숲등 매월 숲 환경에 맞는 주제와 알찬 활동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악산 계곡 캠핑숲'을 이용하면 5인용 텐트와 매트그늘막 등의 숙박 시설이 제공되고 전자레인지냉장고온수기 등의 편의시설이 완비돼 있다.

 

프로그램 참여 가족은 신청일 저녁과 아침에 먹을 도시락과 음료수여벌옷침낭랜턴 등 숲 체험 캠핑에 필요한 간단한 용품만 준비하면 된다.

 

단 취사 및 불전기 등은 사용할 수 없다.

 

관악구 관계자는 "올해 관악산 도시자연공원 관리사무소 및 주차장 공사로 차량 주차가 어려우나 지난 5월 28일에 개통한 신림선 경전철버스지하철을 이용해 관악산(서울대)역 하차 후 관악산 입구에서 도보로 쉽게 접근 가능해 굳이 개인 차량을 이용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관악산 계곡 캠핑숲 프로그램은 6세 이상 아동을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회당 18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전월 20일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6월 프로그램 참여 가족은 5월 30일부터)

 

이용료는 회당 1만 원이다.

 

관악구 관계자는 "교통이 편리하고 경관이 수려한 도심 속 관악산 캠핑숲을 통해 가족과 함께 자연을 즐기며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올여름 관악산뿐 아니라 가족애를 좀 더 깊이 있게 느껴보고 싶다면 관악산 캠핑장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기사입력: 2022/06/22 [18:48]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