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기업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LH, '제25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 개최
LH 본사 1층에서 수상작을 온라인 병행 전시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22/01/04 [17:17]
▲ LH는 지난 6월 실시한 '제25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을 10월 26일 진주시 소재 LH 본사에서 개최했다.(사진제공=LH)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LH는 지난 6월 실시한 '제25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을 10월 26일 진주시 소재 LH 본사에서 개최했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1995년부터 시작된 공동주택 분야 최대 공모전으로 제25회 건축대전은 지난 6월 '공감하는 주거: Co-living-공유, 공생, 공감하는 새로운 주거문화'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송규만 홍익대학교 교수가 총괄 코디네이터로 참여하고 학계 및 실무에서 활동 중인 건축가 3인이 총 3단계에 걸쳐 심사하는 등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이번 주택건축대전에는 전국 68개 대학에서 196개 팀이 참가했으며 최종 심사를 통해 대상·금상·은상 각 1팀, 동상 2팀 및 장려상 15팀 등 총 20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김유은·박성전의 'Room in Room'은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주거공간을 제시했다.

 

옛 LH 충북지역본부 부지를 건축 대상지로 선정하고 주변 교육공간과의 연계로 학습 지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인근 대학생들과의 공동거주를 통한 멘토링 연계도 기대할 수 있다.

 

수상팀에게는 장학금 및 상패가 수여되며 동상 이상 수상팀에는 포상과 LH 입사 지원 시 서류면제 등 가산점이 부여된다.

 

LH는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LH 본사 1층에서 수상작을 전시했으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전시도 함께 개최했다.

 

김현준 LH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공동 주거를 참신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LH는 앞으로도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미래 건축 분야의 우수한 인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소원 기자 

 

 

 

 

 

기사입력: 2022/01/04 [17:17]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