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해외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 A Design Award & Competition 2020’ 수상작품 발표
104개 분야에 걸쳐 107개 국가에서 2094개 작품이 상을 받아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21/01/31 [16:49]

 

 

 

▲ ‘A Design Award & Competition 2020’ 수상작품들.(사진제공=A Design Award)

‘국제 A 디자인 어워드 & 컴퍼티션(International A 'Design Award & Competition)’ 그랜드위원회는 최근 ‘국제 A 디자인 어워드 & 컴퍼티션 2020’의 수상작품을 발표했다.

 

‘A Design Award & Competition’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널리 알려진  국제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하나이다.


올해에는 104개의 서로 다른 디자인 분야에 출품한 107개국의 2094개 작품들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출품작은 저명한 학자, 언론인, 창의적인 디자인 전문가 및 경험 많은 기업가로 구성된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심사위원단에 의해 신중하게 평가, 선정됐다.


◆디자인과 혁신의 우수성을 보여준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
‘A Design Competition’의 결과는 매년 4월 15일에 발표되며, 우수한 디자인, 기술 및 창의성을 보여주는 전 세계 최고의 제품, 프로젝트 및 서비스들이  ‘A Design Award’를 수상한다. 이 상은 디자인과 혁신의 우수성의 상징이라는 인정을 받는다.


이 상의 수상작에는 5개의 등급이 있다. 5개의 등급은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아이언 등이다.


‘A Design Awards’는 Good Spatial Design(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도시 디자인 및 조경 디자인), Good Industrial Design(제품디자인, 가전제품 디자인, 차량 디자인 및 기계 디자인), Good Communication Design(Graphics Design, Interaction Design) 및 마케팅 디자인), 좋은 패션 디자인(의류 디자인, 패션 액세서리 디자인 및 신발 디자인), 좋은 시스템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디자인 전략, 품질 및 혁신), 예술 및 문학의 업적 등에 수여된다.


‘A Design Awards’ 수상자들은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화려한 갈라 나이트 및 시상식에 초대되어 트로피, 상장 및 수상작품 앨범을 받는다. 또한 수상자는 이탈리아에서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는 ‘올해 최고의 디자인’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는 전용 공간도 제공받는다.


◆수상작가를 위한 ‘A Design Prize’
특히 ‘A Design Prize’는 ‘A Design Award & Competition’ 메달리스트에게 제공되는 매우 가치 있고 포괄적인 ‘우승자를 위한 키트’로서 더 많은 국제적인 청중들에게 수상 뉴스를 전파하는 데 도움을 준다.


‘A Design Prize’에는 트로피, 인증서 및 도서 외에도 수상작을 수십 개 언어로 번역하고 보도자료 준비 및 배포, ‘수상자’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평생 라이선스, 홍보 및 마케팅 서비스가 포함된다. 수상작을 위한 캠페인 및 수상 작품은 수천 명의 미디어에게 전달된다.


한편, 2019-2020 에디션이 종료되는 동안 2020-2021 대회 참가가 시작되었다. 관심 있는 디자이너, 아티스트, 건축가 및 회사는 https://competition.adesignaward.com 에서 자신의 작품을 등록하고 제출할 수 있다.


한편 ‘A Design Award & Competition’은 좋은 디자인 관행과 원칙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설립되었다. ‘A Design Award & Competition’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국가의 디자이너, 기업 및 브랜드가 인류에게 혜택을 주는 더 나은 제품, 서비스 및 시스템을 제안  수 있도록 강력한 인센티브를 구축하는 것이다. ‘A


‘A Design Award & Competition 2021’의 결과는 2021년 4월 15일에 공개된다.
/김중배 大記者

 

 

 

기사입력: 2021/01/31 [16:49]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