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자체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남 사천시, 삼천포종합운동장 부지 내에 '삼천포 보조체육관'을 완공
총사업비 35억원을 투입해 올해 4월 준공, LED조명 설치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20/06/30 [16:44]

 

 

 

▲ 경남 사천시는 삼천포종합운동장 부지 내에 '삼천포 보조체육관'을 완공했다.(사진제공=경남 사천시청)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경남 사천시(시장 : 송도근)는 5월 29일 삼천포종합운동장 부지 내에 '삼천포 보조체육관'을 완공하고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에는 코로나19로 참석자를 최소화해 송도근 사천시장, 이삼수 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체육회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삼천포 보조체육관은 국비 9억원 등 총사업비 35억원을 투입해 1동, 연면적 1375㎡(2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2019년 8월 첫 삽을 뜨고 10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올해 4월 준공됐다.


1층에는 체육관, 체력단련실, 사무실, 휴게실, 샤워실이 있으며 2층은 공조실, 기계실 등을 갖추고 있다.


사천시 관계자는 "삼천포 보조체육관은 전문체육인 훈련과 각종 대회 보조 경기장으로 활용할 계획으로, 우리 사천시 체육 발전은 물론 부대시설로 체력단련실도 갖추고 있어 전지 훈련팀 유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천포 보조체육관'과 조명
'삼천포 보조체육관'은 삼천포종합운동장 부지 내에 세워진 보조시설물이다. 이곳의 핵심시설은 1층에 자리 잡고 있는 체육관이다.


체육관의 조명은 단순하게 어둠을 밝히는 일반조명과는 그 역할이 다른 조명설비이다. 일반조명은 천장이 낮은 곳에 설치하는 조명기구를 사용하게 되지만 체육관의 조명은 천장이 높은 만큼 고천장조명기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넓은 면적의 실내를 비춰야 하기 때문에 소비전력이 높은 고출력 조명기구를 사용하게 된다. 여기에 경기에 지장을 주지 않을 정도의 ‘글레어 프리 조명(글레어현상이 나타나지 않는 조명)’과 ‘충분한 연색성의 조명’도 요구된다.

 

이런 점들을 모두 감안한 LED 조명시스템이 이곳에 설치해야 할 ‘최적의 조명’이라고 할 수 있다. '삼천포 보조체육관'에는 이렇게 적합한 스포츠 조명시스템이 설치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중배 大記者

 

 

기사입력: 2020/06/30 [16:44]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