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홈리빙 > 가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알로소, 어반 클래식 ‘클렉트’ 출시기념 ‘얼리버드 프로모션’진행
2020 첫 신제품 ‘클렉트’… 심플한 외형·클래식한 디테일 균형감 있게 해석해 완성도 높은 공간 연출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20/01/30 [16:31]

 

▲ 알로소가 어반 클래식 ‘클렉트’를 출시했다.(사진제공=알로소)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국내의 건축, 건설, 인테리어, 조경 업체들은 한국의 경제가 고도성장을 하는 기간 동안 급증한 아파트와 건물들을 기반으로 삼아 급성장 해왔다. 그러나 국가의 경제 성장의 속도가 떨어지고 인구가 감소 추세로 접어들면서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 건설 관련 기업들이 채택한 대책은 끊임없이 신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다. 이런 건설 관련 업체들의 사업방식의 전환은 최근 같은 이유로 사업 부진에 직면한 국내 조명업체들이 벤치마킹할 만한 사례가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국내의 대표적인 가구회사인 퍼시스 그룹의 가구 제작 노하우를 담은 소파 전문 브랜드인 알로소가 새로운 어반 클래식 스타일의 소파 시리즈 ‘클렉트(CLEKT)’를 출시하고 판매촉진에 들어갔다.


‘클렉트’는 고감도 디자인의 소파 컬렉션을 제안하며 리빙 공간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알로소가 2020년을 맞아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그런 만큼 새해를 맞아 거실의 새 단장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알로소가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클렉트’는 깔끔한 외형과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조화를 이루는 ‘어반 클래식’소파 시리즈다. 부피감이 느껴지는 외형은 공간에 우아하고 클래식한 감성을 더하며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어 높은 실용성을 자랑한다.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등쿠션은 쓰임새에 따라 하이백, 로우백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모듈형 구성으로 공간의 특성과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다양하게 배치할 수 있다.


또한 광택 있는 블랙 폴리싱 마감의 다리가 소파의 감각적인 스타일을 더해주며, 넓은 좌판과 낮은 팔걸이의 디자인은 안락한 휴식처로서 소파의 기능을 극대화한다.


한편, 알로소는 신제품 ‘클렉트’의 출시와 관련해서 적극적인 판매촉진(프로모션)에 들어갔다. 우선 1월 15일부터 2월 말까지 20조(세트) 한정 ‘클렉트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 프로모션에 따라 소비자들은 ‘클렉트’ 3인, 4인 소파 등 전체 사양을 10% 할인한 ‘프로모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60여종의 마감재 중 원하는 색상을 적용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알로소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와 알로소 용산 아이파크몰점, 알로소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및 부산 센텀시티점 등 전국의 알로소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알로소는 “클렉트는 모든 공간에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심플하고 자연스러운 디자인에 클래식한 디테일들을 더한 제품으로 실내 분위기를 우아하고 감각적으로 연출해 줄 것”이라며, “이번 클렉트를 비롯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거실 공간을 제안할 수 있도록 2020년에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런 알로소의 신제품 출시와 프로모션 계획은 새해를 맞아 제품의 판매를 늘리고 시장경쟁에서 다른 업체보다 앞서 나가기를 바라는 국내 조명업체들이 참고할 만한 시장 대응 방안으라고 하겠다.
/이민우 기자

 

 

 

기사입력: 2020/01/30 [16:31]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