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찰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도 정선군 정선경찰서 신축 청사 기공식 개최
8739 평방미터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축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18/06/06 [14:35]
▲ 정선경찰서 신축공사 기공식의 모습.(사진=한국조명신문)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강원도 정선군은 청정한 자연을 보존하고 있는 지역으로서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려드는 유명 관광지이다. 이런 정선의 치안을 담당하고 있는 정선경찰서가 청사를 새로 신축한다.


이와 관련해서 강원도 정선군 정선경찰서(경찰서장 : 정광복)는 5월 25일 새 청사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은 원경환 강원경찰청장, 전정환 정선군수 등 정선 지역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정선경찰서는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비봉로 31 현재의 신축부지에 1945년 개청한 이래 정선 지역의 치안을 담당해 왔으며, 그동안 인력이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청사를 건설해야 한다는 지역주민들의 요구가 많았다. 이번 청사 신축으로 정선군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이루어지게 됐다.


이번에 새로 들어서는 신축 청사는 8739평방미터 부지에 연면적 6926 평방미터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160여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시공사는 한바로이앤씨(주)(대표이사 : 류상규)이며 2019년 12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한편 신축 청사에는 첨단 조명인 LED조명기구가 설치될 예정이다. LED조명기구는 1W당 발산되는 광효율과 물체의 컬러를 태양빛 아래에서 보는 것과 같이 생생하게 보여주는 연색성이 높다. 이런 LED조명기구가 설치되면 업무효율도 향상되고 조명환경도 한층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정선군 경찰서 신축 공사를 담당하는 한바로이앤씨의 류상규 대표이사는 “정선군민들의 숙원사업인 정선경찰서 신축 공사를 담당하게 돼 기쁘다”고 말하고 “꼼꼼한 시공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새 청사를 짓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소원 기자

기사입력: 2018/06/06 [14:35]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