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재테크 > 펀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다이와일본밸류중소형펀드’ 출시
일본 주식 중 엄선된 가치주와 성장이 유망한 중소형주에 투자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15/08/25 [19:24]
신한금융투자(대표 : 강대석)는 8월 24일 “‘미래에셋다이와일본밸류중소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다이와일본밸류중소형’ 펀드는 일본 주식 중 엄선된 가치주와 성장이 유망한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펀드는 거시 환경의 다양한 사이클에 주목하여 해당 사이클이 개선되는 초기에 투자하며 기업 실적 모멘텀의 지속성이나 변화를 분석해 성장이 기대되는 저평가된 기업을 조기에 발굴한다. 또한 엔저 수혜의 수출 관련주 뿐만 아니라 내수주에도 고르게 투자하고 목표주가 및 투자매력 변화에 따른 유연한 종목 교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한다.

이 펀드의 위탁운용은 일본의 운용자산규모 2위인 다이와투자신탁이 담당한다. 펀드의 최소 가입금액 제한은 없으며 총 보수는 2.28%(클래스 C1 기준)이다. 투자 대상 통화인 일본 엔화(JPY)를 헷지하는 상품이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 오해영 부장은 “일본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회복중인 상황에서 일본 증권 시장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하고 “이러한 투자자들에게 저평가된 일본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미래에셋다이와일본밸류중소형’펀드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인터넷부 엄재성 기자 news@consumernewspaper.com
기사입력: 2015/08/25 [19:24]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