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재테크 > 금융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B국민은행, 기업 핀테크 플랫폼 ‘KB bizstore’ 출시
클라우드 방식의 서비스 제공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15/08/21 [19:35]
▲ KB국민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금융과 업무서비스가 하나로 융합된 기업 핀테크 플랫폼 KB bizstore를 출시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KB국민은행(은행장 : 윤종규/www.kbstar.com)은 8월 19일 은행권 최초로 금융과 업무서비스가 하나로 융합된 기업 핀테크 플랫폼 ‘KB bizstore’를 출시했다.

‘KB bizstore’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기업의 계좌관리, 자금이체, 외화송금 등의 금융 업무와 전자결재, 일정관리 등의 기업 내부 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 방식의 서비스 제공으로 PC, 모바일 등 장소와 기기에 구애 받지 않는 신개념 기업 핀테크 자금관리 서비스이다.

‘KB bizstore’는 금융과 기업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앱을 제공한다. 계좌 관리를 위한 뱅크누리 앱, 기업카드 지출결의 앱 등 금융앱을 통한 효율적인 자금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기업 내 게시판, 일정관리, 전자결재 업무를 지원하는 그룹웨어 앱 등의 제공을 통해 소통을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도 지원한다.

‘KB bizstore’는 기업이 필요한 앱을 직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협회, 단체, 소상공인 등 누구나 가입(www.kbbizstore.com)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고객에게는 다양한 앱이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KB bizstore’ 1호 가입 고객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는 이 서비스를 통해 본사와 전국 11개 지부의 월 1만5,000건에 달하는 지출 업무 및 저작권료 수납에 대한 효율적인 자금관리와 내부통제 및 그룹웨어 기능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금까지 핀테크 관련 서비스가 지급 결제 위주의 개인(B2C)이 대상이었다면, 이번 서비스는 기업(B2B)을 위한 최초의 핀테크 상품으로 그 동안 기술 및 비용 문제로 자금관리 및 그룹웨어 도입이 어려웠던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향후에도 플랫폼의 확장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앱을 개발·제공하여 중소기업과 KB국민은행이 장기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인터넷부 엄재성 기자 news@consumernewspaper.com/
기사입력: 2015/08/21 [19:35]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