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재테크 > 보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용보증기금, 수협은행과 협약보험 출시
중소기업에 대해 매출채권보험 적극 지원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15/06/29 [12:11]
신용보증기금(이사장 : 서근우, 이하 ‘신보’)과 수협은행(행장 : 이원태, 이하 ‘수협’)은 6월 24일 신보 대구 본점에서 중소기업 지원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협약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보험 출시로 신보는 수협에서 추천하는 중소기업에 대해 매출채권보험을 적극 지원하고 보험료도 10% 할인한다. 또한 수협은 매출채권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에 대해 구매카드 등 여신상품 이용 시 10% 이내의 금리 할인 혜택을 주기로 했다.

황병홍 신보 신용사업부문 담당이사는 “이번 수협은행과 협약보험 출시로 중소기업들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자금확보와 보험이용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중소기업과 협약기관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좋은 지원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거래처에 외상판매하고, 외상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손실금을 신보가 보장해주는 공적보험제도이다. 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은 거래처가 부도나도 신보가 보험금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연쇄부도확률이 낮아진다.

매출채권보험 가입은 신보 9개 신용보험센터 및 106개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상담문의는 콜센터에서 가능하다.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인터넷부 엄재성 기자 news@consumernewspaper.com
기사입력: 2015/06/29 [12:11]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
 
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