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식품 > 건강식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호식품, ‘통마늘진액 스위트’ 출시
HSP기술 통해 마늘의 매운 맛은 감소시키고 단 맛은 더욱 증가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15/05/22 [17:47]
▲ 천호식품이 통마늘진액 스위트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천호식품)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천호식품이 5월 20일 “‘통마늘진액 스위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늘의 달콤한 유혹이 시작되고 있다.

최근 건강식품 시장에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 마늘이다. 미국국립암연구소가 선정한 20여 가지 항암식품 중 제1위로 선정되고,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항암식품 중에 하나일 정도로 이미 마늘의 효용성은 널리 알려져 있다.

그리고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마늘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인정한다는 내용을 담은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일부 개정안’을 고시하고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그래서 ‘마늘 모르면 건강도 모른다?’는 말이 나돌 정도이다.

이런 마늘의 유효성 때문에 관련 제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단순히 양념에 불과했던 마늘이 건강을 지키는 필수적인 식품으로 떠오른 것이다. 이 같은 마늘열풍은 200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건강식품 천호식품(대표 : 김영식)이 국내 최초로 마시는 마늘음료를 시장에 내놓았다.

특히나 천호식품의 ‘통마늘진액’은 마늘 특유의 매운 맛과 역한 냄새는 제거하고 마늘의 유효성분은 그대로 보존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그 후 ‘통마늘 진액 프리미엄’, ‘흑마늘진액’ 등을 잇단 히트시키며 대한민국 마늘명가로 자리매김 해왔다.

최근 반가운 소식이 또 하나 있다. 천호식품이 8년 간의 마늘 연구기술을 집대성해 선보인 통마늘진액스위트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원료인 마늘에, HSP기술을 통하여 마늘의 매운 맛은 감소되고 단 맛은 더욱 증가시켰다. 또한, 저온농축공정을 통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맛있고 부드럽게 만든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hunho.net) 또는 전화상담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인터넷부 엄재성 기자 news@consumernewspaper.com/
기사입력: 2015/05/22 [17:47]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
 
건강식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