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패션 > 남성패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리바이 스트라우스 코리아, 신상품 ‘501CT’ 출시
트렌드에 적합한 핏으로 업그레이드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15/03/03 [17:52]
▲ 리바이스 매장 전경. (사진제공=리바이 스트라우스 코리아)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리바이 스트라우스 코리아(대표 : 이상철)가 2015 봄, 야심차게 출시한 ‘501CT’가 한동안 매출 하락으로 고심하던 우리나라 데님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501CT는 리바이스가 세계 최초의 청바지인 501의 명성을 이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하면서 트렌드에 적합한 핏으로 업그레이드 시킨 뉴라인이다.

전 세계 리바이스 매장에서 동일한 시기에 런칭하여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501CT의 마케팅이 주효한 것은 젊은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높은 SNS 를 통해 501CT의 매력적인 모습을 잘 어필했기 때문이라는 평이 지배적이다. 리바이스는 전 세계적으로 젊은이들에게 영향력이 있는 셀러브리티 및 패션리더들이 착용한 501CT의 모습을 SNS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실제 착용의 다양한 예를 제시, 그들의 데님 스타일링 노하우를 엿볼 수 있게 작업하였다.

인스타그램에서 #501CT를 검색하면 전 세계 리바이스 팬들이 올린 사진은 물론 국내 유명 셀럽들과 패셔니스타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러한 활동이 젊은 층을 대상으로 공유되고 확산되면서 젊고 신선한 접근이라는 반응 속에 실질적인 매출로 이어지는 결과를 얻었다.

리바이스의 북아시아 제네럴 매니저 파스칼 센코프(Pascal Senkoff)는 “501CT의 출시는 ‘전설이 돌아왔다’는 말로 표현이 가능하다. 한국보다 일주일 앞서 진행된 일본 이세탄 매장에서의 501CT 런칭에서도 첫날 솔드아웃의 기록을 세웠으며 현재도 대기자 명단을 작성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한국에서도 출시 이전부터 SNS를 통해 501CT를 접하고 관심을 가졌던 많은 젊은 층들이 앞다 투어 매장을 찾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며, 보다 많은 리바이스 팬들이 새로운 501CT를 통해 세계 최고의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의 가치를 느껴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 리바이스 매장에서 12만9,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501 CT는, 전 세계적인 성공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다가오는 3월 초 대대적인 런칭 이벤트를 갖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욱 새롭고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 줄 예정이다.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인터넷부 엄재성 기자 news@consumernewspaper.com
기사입력: 2015/03/03 [17:52]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