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재테크 > 보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K연금보험, 기부형 연금보험 ‘(무)IBK행복나눔연금보험’ 판매
납입된 보험료의 0.5%를 매월 적립하여 사회복지단체에 기부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14/10/31 [18:46]
▲ IBK연금보험은 기부형 연금보험 ‘(무)IBK행복나눔연금보험’을 판매한다. (사진제공=IBK연금보험)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IBK연금보험은 10월 29일 “지난 10월 28일 롯데호텔에서 사회복지단체와 ‘IBK연금보험 행복나눔 제휴협약식’을 갖고 제휴대리점을 통해 업계 최초로 고객이 기부단체를 선택하는 기부형 연금보험인 ‘(무)IBK행복나눔연금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무)IBK행복나눔연금보험’은 고객이 계약을 체결하고 기부를 원하는 사회복지단체를 지정하면 IBK연금보험과 판매를 담당하는 ‘서울법인재무설계센터’에서 공동부담으로 납입된 보험료의 0.5%를 매월 적립하여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적립금은 1년 단위로 기부하며 가입 후 5년 간 계속된다.

기부처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단체,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월드비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 중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무)IBK행복나눔연금보험’이 매월 1억원의 계약이 이루어질 경우 1차년도에는 7,20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고, 매년 7,200만원씩 5년 간 추가 적립돼 최대 3억6,000만원까지 기부금을 적립하게 된다.

조희철 대표는“이번 판매하는 ‘(무)IBK행복나눔연금보험’은 판매자에게 사회공헌에 동참한다는 긍지를 심어주고, 가입자도 기부에 동참한다는 자부심을 주어 서로에게 좋은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상품의 개발을 통해 IBK연금보험의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인터넷부 엄재성 기자 news@consumernewspaper.com
기사입력: 2014/10/31 [18:46]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
 
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