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재테크 > 보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해상, ‘가족모두생활보장보험’ 출시
63개의 비용 관련 담보 구성
한국소비자정보신문 기사입력  2014/10/24 [18:35]
▲ 현대해상은 ‘가족모두생활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제공=현대해상)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현대해상은 10월 23일 “한 가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위험들을 보장하는 ‘가족모두생활보장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상해, 비용, 배상책임과 같은 위험뿐만 아니라 화재, 지진, 풍수재해 등 일상생활 속 각종 위험을 보장한다.

비용 관련 담보는 63개로 구성돼 있으며 보이스피싱 손해 및 6대 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법률비용, 임대인배상책임, 자전거 관련 비용 등을 담보한다.

‘가족모두생활보장보험’은 업계 최초로 계약자에 대한 보험료납입충당특약을 신설한 점이 특징이다. 이 특약은 계약자(피보험자)의 상해사망, 80% 이상 후유장해 발생 시 지급 받을 보험금을 보험료로 대체 납입이 가능토록 설계해 불의의 사고로 인해 계약이 중단되는 것을 방지했다.

가족 모두를 피보험자로 설정해 한 증권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피보험자 2인 가입 시 1%, 3인 이상 가입 시 2%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40세 남자, 20년 만기 전기납 기준으로 1만원대 수준이며 5년, 10년, 15년, 20년 만기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이석영 현대해상 상품개발부 부장은 “이 상품은 일상생활에서 가족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피해를 보장해 주는 상품”이라며 “현대사회의 각종 위험으로부터 가족들의 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인터넷부 엄재성 기자 news@consumernewspaper.com
기사입력: 2014/10/24 [18:35]  최종편집: ⓒ consumernewspaper.com
 
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