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정보신문> 창간사


 
“현명한 소비자를 위한 정직한 신문이 되겠습니다.”


KBS의 <소비자고발>이나 MBC의 <불만 제로>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합니다. 그만큼 몰라서, 또는 판매자에게 속아서, 얼토당토않은 제품을 비싼 값으로 샀던 소비자가 많다는 얘기입니다.


우리 소비자들이 <소비자고발>이나 <불만 제로>에 등장하는 피해 소비자가 되지 않는 길은 없을까요? 길은 오직 하나, 이제부터라도 우리 소비자들이 현명해지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상품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갖고 있으면 어줍지 않은 눈속임이나 거짓말에 속아 넘어가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소비자가 현명해질수록 우리 사회는 정직해지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믿을 수 있는 세상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신속하게, 정직하게 제공하는 것은 현명한 소비자를 만들고, 나아가 우리 사회도 정직하게 만드는 첫걸음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과 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누가 올바른 정보를 걸러서 소비자 여러분께 신속, 정확, 정직하게 전달할 수 있을까요? 저희는 이런 역할이야말로 <매스미디어>가 마땅히 담당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 아래 저희<조인미디어그룹>에서는 <현명한 소비자를 위한 정직한 신문>인 <한국소비자정보신문>(THE KOREA CONSUMER NEWSPAPER)을

창간합니다.


<한국소비자정보신문>은 앞으로 소비자 여러분들께 정보를 신속하게, 정확하게, 정직하게 전달함으로써 현명한 소비문화와 정직한 사회를 이룩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한국소비자정보신문>에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0년 12월 20일
<조인미디어그룹> 대표 * <한국소비자정보신문> 발행인 김중배